10대에는 만화가 좋아서 만화를 그렸고 만화방을 전전긍긍하며 만화에 미쳐서 ○○문화생으로 들어가 2년간 문화생 생활을 하다가
만화를 본격적으로 배우고 20대초반에 데뷰하는 시기에 아이큐점프 챔프 등이 생겨 나면서 만화가 활성화 된다 싶어서



군대같다 오면 만화가로서의 삶을 살수 있을거라는 희망을 품고 군대에서 3년 뺑이 치공 제대를 했는데 웬걸 ㅠㅠ
듣도 보도 못한 책방(책을 빌려보는곳)이 생겨나고 (책방이 생기기 전에는 책을 사서 보는 문화가 있었음 ㅋㅋㅋ)

만화계에 커다란 소용돌이와 변화의 물결이 일어나고 있는게 아닌가 ㅡㅡ;;;;
(그때 생각하면 하늘이 무너지는듯 했네요 ㅋㅋㅋ 만화가 전부라 생각했으니 ㅋㅋ)

같이 동문수학한 선배들은 나보다 데뷰가 빨라서 그래도 자리를 잡고 버티기라도 하는데...(그게 무지 부러웠다는 ㅋㅋ)

나는 라면을 씹으면서 막걸리 옆에끼공 1년을 버티다가 책2권 분량을 그리다가 완결도 해보지 못하고





이러다가는 굶어 죽겠다 싶어서 집이 가난한 터라 공단(공업단지)을 전전하며 2년정도 외도의 길을 걷게 되었네요 ㅠㅠ
(그때 생각하면 2교대 근무를 했는데 그때 당시 90만원 받았던 기억이 ㅋㅋㅋ)

그때 몸이 별로 안좋아 져서 회사를 그만두공 국비무료로 웹디자인 알려 준데서 배우러 갔는데 ~
그때 느낌은 지금생각해도 신세계 였다는 ㅋㅋㅋ





컴퓨터를 켜는거 조차 하지못했던 컴맹이었던지라 배우기가 여간 힘든게 아니었었죠 ~ ^^;;;
(집에 컴퓨터도 없공 학원에서 선생님들에게 부탁해서 정말 어렵게 배웠다는 ㅋㅋㅋ)

우여곡절 끝에 6개월과정을 수료하고 첫 웹디자이너로서의 취업~~~





신입으로 웹에이전시에 들어가게 되는데 이회사가 블랙리스트(월급체납)회사 처음에는 몰랐져 ㅋㅋㅋ

생각이 그래도 긍정적이어서 1년을 버텼는데 1년만에 50만원 받았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생각해보면 내 인생자체가 돈이 되는 사람은 아니구나 하고 느낀게 이때 부터인듯 ㅡㅡ;;
(이회사는 신고하면 사업자를 계속 바꿔 가면서 다른 이름으로 계속 유지하는 회사였음)

뭐 이때 생각은 많이 하기 싫어서 이만 ~






첫 직장에 좋지 않은 추억으로 두번째 회사에 취업 이회사에서도 여전히 경력 1년이었지만 신입으로
(예전에는 경력3년이하는 경력으로 안쳐줬음~^^)

들어가서 첫월급 70만원을 받고 배운다는 입장에서 3년 조금더 다닌듯 한데
(마지막에 받았던 월급이 150정도 였던걸로 기억나네요 ㅋㅋㅋ)

결국 경영이 악화되어서 퇴사하게 되었공.
그때부터 에이전시란 회사가 참 유지가 힘든 회사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도 무조건 에이전시회사만 찾아 다녔던 기억이 ㅋㅋㅋ
(그시절에는 쇼핑몰디자이너는 웹디자이너로 인정안해주는 묘한 분위기가 있었던듯 하네요 ^^;;)






그리고 내 인생 마지막 웹에이전시를 만나게 되네요~ (어케보면 나의 디자이너로서의 전성기였던듯 ~ ㅋㅋㅋㅋ)
이회사에서 연애인사이트 부터 관공서 대기업사이트까지 다양하게 만들어 봤으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때가 정말 좋았는데 ^_______^)

이회사에서 4년 조금넘게 일한게 웹디자이너로서 해볼꺼는 다 해봤다고 생각함 ~^^;;
(급여도 250~300정도 되었공 인센티브까징 ㅋㅋㅋㅋ)

이회사를 그만두게 된건 더 큰 메이저 회사와 합병되는 바람에 (컴퓨터하는 사람치공 모르는 사람이없는 회사?)
서울로 이전을 하게 되면서(아~ 저 대구사람입니다 ~^^;;;)
저는 대구에 남고 다른 회사식구들은 서울로 갔져 ㅋㅋㅋ (첫번째로 후회되는 선택)






8년간의 웹에이전시 생활을 뒤로하고 다시 시작한게 쇼핑몰회사 디자이너로 취업
(사업에대한 원대한? 꿈을 품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






★ 이 시기가 나에게 가장 중요한 시기였고 후회가 가장 많이 남는 시기였습니다. ★

이때부터 2년간 공무원자리 부터 ~ 이름있는 회사들의 러브콜이 쏟아지는 시기였으니 ㅠㅠ
(이때는 분명 내가 미쳤었나 봅니다 ㅡㅡ;;; 아니 미쳤다고 생각합니다 ㅋㅋㅋ 뭔 쇼핑몰 사업해보겠다공 ㅠㅠ)

.................................



아~ 오랜만에 적다 보니 두서없이도 많이 적은듯 ㅋㅋㅋ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담에 시간날때 다시 작성하겠습니다~ ^______________^

'새콤달콤한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휴~ 요즘은 마이 바빠 ~^^;;  (0) 2013.11.08
Posted by 프리스탈 ^^b
|